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퍼펙트맨> 두 남자의 유쾌하고 특별한 우정
    카테고리 없음 2023. 11. 14. 14:00

    영화 퍼펙트맨은 조직 보스의 돈 7억을 횡령한 건달 영기와 시한부 로펌 대표 장수의 기상천외한 거래를 그린 코미디 영화입니다. 설경구와 조진웅의 연기대결이 큰 주목을 받은 영화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퍼펙트맨의 영화정보, 제작의도, 출연진, 줄거리, 평점 등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퍼펙트맨 포스터

    <퍼펙트맨> 영화정보 및 등장인물

    영화 퍼펙트맨은 2019년 10월 2일 개봉한 한국의 코미디 영화입니다. 용수 감독이 각본을 쓰고 직접 연출하였으며 설경구, 조진웅의 출연으로 개봉전부터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상영시간은 117분이며 120만명의 관객을 모아 손익분기점에는 못미치지만 당시 함께 상영되던 영화가 조커인 점을 생각한다면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은 조진웅과 설경구의 연기 케미입니다. 조진웅은 건달 영기 역할을 맡아 코믹한 연기와 진지한 연기를 모두 완벽하게 소화해냅니다. 설경구는 로펌 대표 장수 역할을 맡아 시한부 인생을 살아가는 인물의 모습을 섬세하게 표현합니다. 두 배우의 연기가 더해져 영화는 유쾌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특히, 조진웅은 영기의 뻔뻔함과 허세를 코믹하게 표현하면서도, 범도에게 쫓기는 절박한 상황과 장수에게 정을 느끼는 감정 변화를 섬세하게 표현해내며, 설경구는 장수의 까칠함과 고집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하면서도, 시한부 인생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삶을 꿈꾸는 모습을 깊이 있게 표현해냈습니다.

    줄거리

    건달 영기는 조직 보스 범도의 돈 7억을 빼돌려 주식에 투자하지만, 사기꾼에게 속아 주식은 휴지조각이 되고 맙니다. 범도에게 돈을 갚지 못하면 목숨을 위협받게 된 영기는 어떻게든 돈을 구해야만 합니다. 한편, 로펌 대표 장수는 교통사고로 전신마비가 되어 시한부 판정을 받습니다. 장수는 자신이 그냥 죽게되면 12억, 사고로 인해 사망하면 27억의 사망보험금이 나온다는 사실을 알고, 영기에게 자신의 사망보험금을 내건 거래를 제안합니다. 영기는 처음에는 장수의 제안을 거절하지만, 결국 돈에 대한 욕망에 못 이겨 장수의 제안을 받아들입니다. 영기는 장수의 모든 일을 도와주기로 하고, 장수는 영기에게 자신의 사망보험금 양도증서를 건넵니다. 영기는 장수의 요구를 하나하나 들어주며 사망보험금을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장수는 영기의 예상과 달리 까칠하고 고집불통입니다. 영기는 장수와 함께하면서 점차 그에게 마음을 열게 되고 장수도 영기의 진심을 알아보고 그를 가족처럼 대합니다. 시한부 인생을 살던 장수는 영기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가족과 화해하게 됩니다. 그리고 영기가 자신의 사망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영기는 장수의 도움으로 빚을 갚고,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평점과 해외 및 국내반응

    영화 퍼펙트맨은 IMDb 6.2점을 받고 국내 관람객 평점 8.5점을 받는 등 나쁘지 않은 스코어를 기록한 영화입니다. 전형적인 한국 코미디 영화이지만 억지 없는 유머와 감동이 잘 어우러진 작품으로 해외에서 꽤나 큰 관심보였습니다. 영화 <퍼펙트맨>은 한국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돈과 명예에 집착하는 인간의 모습을 풍자합니다. 영기는 조직 보스의 돈을 빼돌려 주식에 투자하지만, 결국 사기꾼에게 속아 돈을 잃습니다. 영기는 돈에 대한 욕망에 눈이 멀어 자신의 삶을 망쳐버립니다. 반면, 장수는 교통사고로 전신마비가 되어 시한부 판정을 받지만, 오히려 더 소중한 것들을 발견합니다. 장수는 영기의 도움으로 새로운 삶을 꿈꾸게 되고, 삶의 소중함을 깨닫습니다. 영화는 돈과 명예에 집착하는 사회를 풍자함으로써, 관객들에게 삶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합니다. 또한, 장수의 모습을 통해 삶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새로운 삶을 꿈꿀 수 있는 용기를 줍니다. 영화 <퍼펙트맨>은 유쾌한 웃음과 감동, 그리고 사회에 대한 메시지를 모두 갖춘 작품으로 한국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 감상해 보길 추천합니다.

Designed by Tistory.